언리얼 인터페이스
Unreal 이론2024. 8. 8. 20:32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수업의 정리]
인터페이스: 객체가 반드시 구현해야 할 행동을 지정하는데 활용되는 타입
활용 예시) 월드에 배치되는 모든 오브젝트, 움직이지 않는 오브젝트(Actor), 움직이는 오브젝트(Pawn)
-> 길찾기 시스템을 반드시 사용하며 움직이는 오브젝트 -> INavAgentInterface 사용
- C++은 다중 상속을 지원하지만, 언리얼 C++의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축소된 다중상속의 형태로 구현하는 것이 유지보수에 도움
[언리얼 인터페이스의 특징]
인터페이스를 생성하면 두 개의 클래스가 생성됨
-> U로 시작하는 타입 클래스(클래스 타입 정보 제공) + I로 시작하는 인터페이스 클래스(실질적 설계 및 구현)
-> 실제로 U타입 클래스에서 작업하진 않음
Java와 C#은 추상 타입으로만 선언할 수 있지만, 언리얼은 인터페이스에도 구현 가능
언리얼 C++인터페이스는 추상 타입으로 강제되지 않고, 내부에 기본 함수 구현 가능
-> 모던 객체지향에서 추구하는 방식은 아니지만 편리한 방법으로 사용 가능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았는지 확인하려면 casting 함수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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