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컴파일시 Debug console만 뜨는 에러
잘 되던 프로젝트 파일이 컴파일을 하면 자동으로 엔진이 실행되어야 하는데 디버그 콘솔만 뜨고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딱히 에러도 안뜨고 코드도 건드린적 없는데 왜이러는걸까?
다른 프로젝트 파일의 라이브 코딩을 사용한 적 있는데 이게 아마 원인인듯 하다.
빌드 툴이 UnrealBuildTool로 되어있었는데, AutomaionTool로 변경하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표시된다.
갑자기?? 멀쩡히 잘 되던게??
원인을 검색해보니 비주얼 스튜디오를 업데이트 하면서 5.3버전의 언리얼 엔진과 충돌이 발생한것 같다..
그에 따른 해결법은
Error compiling the Automation Tool after updating Visual Studio today (Unreal 5.3.2)
Here is the fix for people who can’t open the github commits: 2 files to fix BgScriptReader.cs & CheckForHacks.cs Engine/Source/Programs/AutomationTool/BuildGraph/BgScriptReader.cs line 1640, replace report.NotifyUsers.UnionWith(users); with if (users !=
forums.unrealengine.com
이걸 참고했는데, 엔진의 소스코드를 고치는 이해할수 없는 해결 방법이 제시되었고 꽤 많은 사람들이 도움이 됬다고 고마움을 표시하고 있다.
열심히는 아니지만 그래도 몇년간 코딩을 했는데, 엔진의 소스코드를 고치는게 해결법이라니.. 처음보는 일이다.
당연한거긴 한데 위의 글에서 시키는 대로 경로를 타고 들어가 파일을 열어보면 실제로 문제의 라인에 빨간줄이 쳐져있다.
시작 프로젝트를 UE5로 설정했었는데, 이건 저 문제가 발생하고 나서 엔진을 빌드하고 나서 변경했던 사항이다.
그전에도 안됬었는데, 일단 저대로 고친 다음 엔진을 빌드하고 시작프로젝트를 내가 개발하던 프로젝트로 변경하고 컴파일 하니 제대로 실행된다.
해결은 됬는데.. 바보가 된 기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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