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컴파일시 Debug console만 뜨는 에러

Error|2024. 11. 7. 22:34

잘 되던 프로젝트 파일이 컴파일을 하면 자동으로 엔진이 실행되어야 하는데 디버그 콘솔만 뜨고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딱히 에러도 안뜨고 코드도 건드린적 없는데 왜이러는걸까?

 

다른 프로젝트 파일의 라이브 코딩을 사용한 적 있는데 이게 아마 원인인듯 하다. 

 

빌드 툴이 UnrealBuildTool로 되어있었는데, AutomaionTool로 변경하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표시된다.

갑자기?? 멀쩡히 잘 되던게??

 

원인을 검색해보니 비주얼 스튜디오를 업데이트 하면서 5.3버전의 언리얼 엔진과 충돌이 발생한것 같다..

그에 따른 해결법은 

https://forums.unrealengine.com/t/error-compiling-the-automation-tool-after-updating-visual-studio-today-unreal-5-3-2/1393088/18

 

Error compiling the Automation Tool after updating Visual Studio today (Unreal 5.3.2)

Here is the fix for people who can’t open the github commits: 2 files to fix BgScriptReader.cs & CheckForHacks.cs Engine/Source/Programs/AutomationTool/BuildGraph/BgScriptReader.cs line 1640, replace report.NotifyUsers.UnionWith(users); with if (users !=

forums.unrealengine.com

이걸 참고했는데, 엔진의 소스코드를 고치는 이해할수 없는 해결 방법이 제시되었고 꽤 많은 사람들이 도움이 됬다고 고마움을 표시하고 있다.

열심히는 아니지만 그래도 몇년간 코딩을 했는데, 엔진의 소스코드를 고치는게 해결법이라니.. 처음보는 일이다.

Engine\Source\Programs\AutomationTool\BuildGraph\BgScriptReader.cs
Engine\Source\Programs\AutomationTool\Scripts\CheckForHacks.cs

당연한거긴 한데 위의 글에서 시키는 대로 경로를 타고 들어가 파일을 열어보면 실제로 문제의 라인에 빨간줄이 쳐져있다.

 


시작 프로젝트를 UE5로 설정했었는데, 이건 저 문제가 발생하고 나서 엔진을 빌드하고 나서 변경했던 사항이다.

그전에도 안됬었는데, 일단 저대로 고친 다음 엔진을 빌드하고 시작프로젝트를 내가 개발하던 프로젝트로 변경하고 컴파일 하니 제대로 실행된다.

 

해결은 됬는데.. 바보가 된 기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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